오은영 '알콜지옥', 극한의 금주 캠프…티저 최초 공개

  • 등록 2023-11-14 오전 9:27:43

    수정 2023-11-14 오전 9:27:43

(사진=MBC ‘오은영 리포트 - 알콜 지옥’)
[이데일리 스타in 최희재 기자] 오은영 박사가 국내 최초 알코올 탈출 서바이벌을 연다.

MBC ‘오은영 리포트 - 알콜 지옥’(이하 ‘알콜지옥’) 측은 지난 13일 티저 영상을 최초 공개했다. ‘오은영 리포트 - 결혼 지옥’(이하 ‘결혼지옥’) 방송 말미에 함께 송출된 티저 영상은 30초의 짧은 분량만으로도 국내 최초 알코올 탈출 서바이벌의 독보적 위용을 과시한다.

“한국 사회는 금주가 불가능해요”라는 의미심장한 멘트로 시작되는 이번 영상은 800명의 신청자 가운데 선발된 10명의 출연자가 다 함께 술을 마시는 모습으로 눈길을 끈다. 이어지는 “오로지 제 인생은 술, 술, 술이었어요”, “버틸 수 있을지 모르겠어요”라는 출연자들의 멘트는 과연 이들이 금주 캠프를 무사히 완주할 수 있을지 궁금증을 더한다. 특히, “저 그만둘게요”라는 처절한 한마디는 만만치 않은 금주 캠프 스케일을 짐작하게 한다.

이와 함께 술병을 들고 산속을 질주하는 출연자들과 어딘가에 갇힌 출연자, 술을 병째 들고 마시는 출연자의 모습이 ‘알콜지옥’에서 펼쳐질 상상 그 이상의 고난도 미션과 돌발 상황을 예고한다. 여기에 “술만 보면 기절하는 사람들의 술을 잊기 위한 사투가 시작된다!”라는 강렬한 자막은 ‘알콜지옥’이 보여줄 치열한 사투를 기다려지게 만든다.

(사진=MBC ‘오은영 리포트 - 알콜 지옥’)
뿐만 아니라, “너무 힘들었어요”라며 오열하는 출연자의 모습은 과연 어떤 사연의 주인공들이 지옥 캠프에 모이게 되었을지 궁금증을 더한다. 10인의 출연자를 복잡미묘한 표정으로 바라보는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오은영 박사의 모습도 시선을 사로잡는다.

티저 예고 말미에 “여러분의 삶은 변화를 시작해야 합니다”라는 오은영 박사의 확고하고도 묵직한 한마디는 프로그램의 의도를 강조해 눈길을 끈다.

이번 티저 영상에는 게스트 문세윤이 포착돼 이목을 집중시킨다. ‘오은영 리포트 - 알콜지옥’에는 매주 초호화 게스트가 지원 사격에 나서 출연자들의 금주를 도울 예정. 어떤 특별한 게스트들이 금주 지옥 캠프를 찾을지 기다려진다.

‘알콜지옥’은 ‘결혼지옥’의 스핀오프 프로그램으로 오은영 박사와 ‘오은영 리포트’ 제작진이 다시 한번 의기투합했다. 이와 더불어 한국중독정신의학회에서 활동하고 있는 대한민국 알코올 문제 권위자 3인 한양대병원 노성원 교수, 일산 명지병원 한창우 교수, 국립중앙의료원 김장래 교수가 합류했다.

‘알콜지옥’은 27일 오후 10시 45분 첫 방송된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청룡 여신들
  • 긴밀하게
  • "으아악!"
  • 이즈나, 혼신의 무대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I 청소년보호책임자 고규대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