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BC 글로벌 오디션 프로그램 ‘방과후 설렘’은 지난 17일 오후 6시(한국시간) 글로벌 쇼트 비디오 플랫폼 틱톡에서 ‘#방과후설렘’의 해시태그로 약 3억4200만뷰의 조회수를 기록했다. 해시태그는 #기호와 특정 단어를 붙인 후 콘텐츠에 꼬리표처럼 다는 것으로 관심사를 쉽게 검색할 수 있다.
‘방과후 설렘’이라는 정식 제목 외에도 ‘#방과후설렘투표’, ‘#방과후설렘투표방법’ 등 방송 관련 해시태그와 영문 제목 ‘#Myteenagegirl’ 등을 포함하면 5억뷰의 조회수를 넘어선다.
‘방과후 설렘’의 핫한 인기는 차별화된 콘텐츠 전략이 통했다. ‘방과후 설렘’은 고퀄리티의 본 방송외에 특집방송 ‘방과후 설렘 특별활동’과 네이버 NOW.에서 진행한 ‘방과후 설렘 온라인 팬미팅 ?겨울캠프’를 통해 경연에서 볼 수 없었던 연습생 21인의 숨겨진 끼와 매력을 보여줬다.
‘방과후 설렘’은 오는 20일 밤 11시 MBC와 네이버 NOW.에서 세미 파이널을 방송한다. 연습생 21명 중 7명이 탈락하고, 14명이 살아남아 27일 방송될 파이널 방송에 진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