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16일 방송된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 142회는 ‘내 머릿속에 ㅇㅇㅇ’ 특집이 꾸며졌다. 이날 방송에는 ‘내 머릿속 영원한 첫사랑’ 배우 손예진과 뇌 과학자인 키이스트 생명과학과 김대수 교수, SBS ‘그 해 우리는’ 모티브가 된 전교 1등 김도윤 꼴등 엄규민, 실종 가족에게 희망과 기적을 선사하는 ‘실종 수사의 권위자’ 백석대 경찰학부 이건수 교수가 출연했다.
다양한 분야의 다양한 인물이 출연한 만큼 이날 방송은 다채롭게 꾸며졌다. 특히 배우 손예진이 최근 현빈과 결혼을 발표하며, 손예진의 출연이 화제가 됐다. 손예진은 연기에 대한 고민부터, ‘예쁜 외모’에 대한 솔직한 생각까지 털어놓으며 솔직하면서도 진정성 있는 입담으로 ‘유 퀴즈’를 가득 채웠다. 특히 ‘첫사랑’을 묻는 질문에 “지금 사랑이 첫사랑”이라고 너스레를 떨어 웃음을 안겼다.
뿐만 아니다. 뇌 과학자 김대수 교수는 뇌 과학의 관점에서 풀어낸 사랑, 또 깻잎 논장에 대한 뇌 과학자 대답을 내놓아 흥미를 높였다.
이날 방송은 수도권 가구 기준 평균 3.7%, 최고 5.2%, 전국 가구 기준 평균 3.4%, 최고 4.8%로 케이블, 종편 포함 동시간대 1위를 기록했다. (유료플랫폼 기준/닐슨코리아 제공)
배우 손예진부터 ‘그 해 우리는’의 모티브가 된 김도윤 엄규민, 다양한 사연을 가지고 있는 다양한 인물들이 출연해 ‘머릿속’ 또 한편을 채웠다.
한편 ‘유 퀴즈 온 더 블럭’은 매주 수요일 오후 8시 40분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