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드엠은 성과형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 ‘애드픽(Adpick)’을 운영하는 모바일 IT 기업이다.
애드픽은 SNS에서 영향력 있는 사람들이 앱이나 동영상의 홍보 콘텐츠를 제작해 자신의 SNS에 포스팅한 뒤, 앱 설치나 홍보 영상 시청 등 성과가 발생할 경우 수익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애드픽은 콘텐츠 제작 능력이 있는 일반인들을 발굴해 인플루언서로 육성하고, 성과에 따라 투명하게 수익을 배분하는 구조의 바이럴 마케팅 서비스로서는 국내외를 통틀어 최초로 출시됐다.
특히, 오드엠은 콘텐츠의 부가가치를 측정하고 수익화할 수 있는 애드픽의 기술적 노하우와 서비스 운영 능력을 제공하고 활동 자금을 지원한다. SNS엔터테인먼트는 자사의 크리에이터 관리 역량을 집중적으로 활용함으로써 협력의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한다는 계획이다.
박무순 오드엠 대표는 “애드픽은 콘텐츠를 제작하면 누구나 쉽게 그 성과를 확인하고 바로 수익을 얻을 수 있게 만들어졌다는 점에서 혁신성을 인정 받은 서비스”라면서, “이번 파트너십으로 전문 크리에이터라는 인적 자원이 모바일 마케팅 업계에서 그 가치를 인정 받고 새로운 시장을 주도함으로써, 또 하나의 혁신적 비즈니스 모델이 구축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조천백 SNS엔터테인먼트 대표는 “각각의 크리에이터가 자기 분야의 최고전문가로 성장해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인플루언서가 되는 것이 SNS엔터테인먼트의 목표”라면서, 이번 협약이 실력 있는 크리에이터가 마음껏 능력을 펼치고 국내 인플루언서 마케팅 업계의 중요한 일원으로 거듭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