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퀀텀’은 모든 물리적 독립체의 최소단위이자 시공간의 초월을 설명하는 개념인 ‘양자’를 뜻하며, 이는 SK텔레콤의 기존 네트워크 경험을 뛰어넘는 5G로의 초월적, 비약적 변화 의지를 뜻한다.
19일 방영된 광고는 ‘퀀텀’의 핵심 철학과 비전을 담은 ‘브랜드 철학-비전 편’과 국내 최대 70MHz 대역폭 주파수를 표현한 ‘주파수 편’으로 총2편이다.
‘주파수 편’에서는 국내 최대 70MHz 대역폭과 국내 최고 500Mbps 속도의 ‘퀀텀’ 주파수를 하늘을 나는 비행기에 빗대어 표현해 ‘퀀텀’의 주파수가 만들어내는 차이는 ‘하늘과 땅 차이’임을 직관적으로 보여준다.
남상일 SK텔레콤 마케팅커뮤니케이션 본부장은 “SK텔레콤의 ‘퀀텀’이 주도해 만들어 나갈 5G 시대의 철학과 비전을 직관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이번 광고를 제작하게 됐다”며, “고객들에게 막연하게 느껴질 수 있는 5G시대를 여러 테마의 광고 시리즈를 통해 구체적으로 제시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해당 광고 영상은SK 텔레콤 공식 유튜브 채널 (https://www.youtube.com/user/TworldTV/videos)에서도 시청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