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NE 뱅크는 ‘똑똑한(intelligent), 나만의(individual), 인터넷전문은행(internet bank)’의 ‘i’와 모든 은행 서비스를 ‘하나(one)’의 앱으로 제공한다는 ‘원뱅크’의 의미를 담고 있다. 이를 통해 인터넷 전문은행 수준의 금융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게 기업은행의 궁극적인 목표다.
이 서비스의 가장 큰 특징은 고객 개인별 맞춤형 상품 추천과 알림서비스를 제공하고, ‘IBK평생설계’ 기능을 탑재해 비대면 자산관리 서비스를 지원한다는 점이다. 은행을 방문할 짬을 내기 어려운 직장인들에게는 매력적인 기능이다. 나만의 금융컨설턴트인 ‘i-ONE 금융멘토’를 운영한다는 것도 다른 은행과 차별화되는 부분이다.
이 밖에도 i-ONE뱅크를 통해 기업 대출 상품을 출시하는 등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기업은행은 앞으로 i-ONE뱅크의 기능을 강화하는 한편 오프라인 채널과의 시너지를 높일 수 있도록 온·오프라인의 경계가 없는 ‘신 채널 전략’을 구사한다는 복안이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금융서비스 전달채널의 환경변화에 창의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채널간 협업을 강화하고, 채널 효율화 및 생산성을 극대화할 것”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