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장기화에도 숙박앱 여기어때가 ‘매출액 60% 성장’이란 고공행진을 이어갔다. 국내 여행 시장의 호황을 기회로, 숙박부터 맛집까지 각 카테고리 운영을 안정화한 결과다.
3일 종합숙박·액티비티 플랫폼 여기어때(대표 정명훈)는 지난해 매출액이 전년보다 59.2% 성장한 2,049억원, 영업이익은 34.9% 급증한 155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실적은 호텔과 리조트, 그리고 풀빌라 등 펜션 부문이 견인했다. ‘호캉스(hotel+vacance)’ 트렌드가 보편화하면서 관련 숙박 소비가 많이 늘어난 덕분이다.
숙소 예약과 연계한 액티비티, 맛집은 물론이고 항공권과 렌터카를 포함한 교통 상품의 교차 판매가 발생하며, 플랫폼 전체 카테고리의 역동성이 제고됐다. 숙박 외 상품 카테고리 거래액은 지난해 기준 57.4%가 급증했다.
상반기중 해외 여행 상품 출시
이를위해 지난해 온라인투어에 투자를 단행했다. 최근 출시한 ‘공간대여’ 서비스를 통해 여행에서 여가까지 비즈니스 영역을 확장하고, 집 밖에서 즐기는 모든 오프라인 공간을 소개하는 플랫폼으로 진화하겠다는 방침이다.
정명훈 여기어때 대표는 “고객의 경험과 공간을 확장한다는 비즈니스 본질에 집중해 매년 역대 최대 성과를 갈아치우고 있다”며 “올해도 고객이 가장 필요한 여행, 여가 서비스를 가장 쉽고, 편리하게 제공한다는 목표로 업계 리딩 기업으로서의 입지를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