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AI) 개인화 솔루션 업체 그루비가 ‘이커머스를 위한 인공지능 개인화 상품 추천 백서’를 발간했다고 8일 밝혔다.
이 백서는 추천 시스템의 도입이나 개선을 고민하는 이커머스 기업이나 서비스 운영자를 위해 초기의 상품 추천 유형과 한계를 짚어보는 것을 시작으로, 딥러닝 등의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 최신의 다양한 상품 추천의 동작 원리 및 비즈니스 현장에서의 활용 전략까지 소개한다.
이번에 발간된 백서 <이커머스를 위한 인공지능 개인화 상품 추천 백서> 전문은 그루비 홈페이지를 통해 무료로 받을 수 있다.
그루비는 국내 최초 온사이트 개인화 마케팅 솔루션으로 롯데홈쇼핑, 엘롯데, 휠라 등의 대기업 쇼핑몰부터 AKBeauty(애경산업), 파인드카푸어, APR 코퍼레이션, 블랭크 코퍼레이션 등 다양한 규모와 업종의 쇼핑몰 사이트에 적용돼 고객의 구매 전환율을 올리는데 기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