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럽 오디션은 글로벌 스테디셀러이자 리듬댄스 게임분야 원조인 ‘오디션’ IP(지식재산권)를 계승한 모바일 게임이다.
클럽 오디션은 지난 3월9일 국내 서비스 시작 이후 3일 만에 구글 플레이 전체 무료게임 인기순위 1위, 애플 앱스토어 전체 무료게임 2위에 오른 데 이어 일주일 만에 구글플레이 캐주얼 게임 장르와 애플 앱스토어 음악게임 장르 모두 매출 1위, 인기순위 1위를 차지했다.
재접속률에 있어서도 1일차 80%, 7일 경과 68%로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한빛소프트 관계자는 “글로벌 스테디셀러 ‘오디션’ IP의 힘과 함께 TV 광고 같은 대규모 마케팅 대신 패션, 음악, 댄스, 대화 등을 좋아하는 20~30대 남녀 젊은 층을 대상으로 한 빅데이터 활용 타깃 마케팅이 적중한 것으로 분석된다”며 “원작 오디션처럼 모바일 게임 분야에서 스테디셀러로 자리잡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