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체험관광상품 경쟁력 해답은…‘체험관광 토크콘서트’

서울관광재단 14일 토크콘서트 개최해
트래볼루션 등 국내 OTA 참여해
이재성 대표 "상품공급사와 플랫폼 동반 성장 기대"
  • 등록 2018-08-13 오후 3:49:40

    수정 2018-08-13 오후 3:49:40

도시양봉가와 함께하는 천연밀랍초 체험 프로그램(사진=서울관광재단)


[이데일리 강경록 기자] 국내 유망 온라인 여행 플랫폼사들이 서울의 매력적인 체험관광상품이 시장에 잘 안착할 수 있도록 토크콘서트를 개최한다.

서울관광재단은 오는 14일 ‘체험관광 토크콘서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토크콘서트는 지난 5월 시민공모전과 자체 기획을 통해 발굴한 25개 체험관광콘텐츠의 상품화와 상품 공급자의 운영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기획한 행사다.

대표적으로 종로구의 서울 도시양봉가와 함께 하는 ‘천연밀랍초 만들기 체험’, 서초구 양재 화훼공판장 투어로 시작하는 ‘원데이 플라워 클래스’, 청각장애인 도예가와 마음으로 만드는 ‘도자기 피리’ 체험 등 서울을 보다 특별하게 느낄 수 있는 25개 체험관광콘텐츠다.

토크콘서트에는 트래볼루션, 트레이지, 코리아트래블이지 등 국내 유망 온라인 여행 플랫폼이 참여한다. 이들 각사의 대표들은 외국인 대상으로 관광상품 판매 경험이 없는 중소규모 사업체, 사회적기업, 소상공인 등 24개 예비 체험관광상품 공급사들을 대상으로 ‘체험관광상품의 운영과 판매전략’을 주제로 이야기할 예정이다.

이는 체험관광상품 육성은 물론 예비 상품판매자가 실제 운영 시에 겪을 수 있는 시행착오를 최소화하고 온라인 여행시장과 예약 플랫폼 서비스의 이해를 도울 수 있을 것으로 재단 측은 기대했다.

이재성 서울관광재단 대표이사는 “이번 토크콘서트는 체험상품 공급사와 국내 온라인 여행 플랫폼의 동반 성장을 위한 작은 시작”이라며 “서울의 매력적인 체험관광상품이 경쟁력을 갖추고 시장에서 선전할 수 있도록 실효적인 지원과 함께, 다양한 관광스타트업과의 지속적인 상생의 노력을 다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이데일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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