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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공지능(AI) 음성 인식 및 AI 번역 전문 기업 엘솔루(구 시스트란 인터내셔널)는 KB금융그룹이 추진하는 8개 계열사 통합 컨택센터 ‘KB 미래컨택센터(FCC)’에 음성 인식 기술을 공급한다고 28일 밝혔다.
KB금융그룹이 대규모 비용을 투입해 구축하는 KB 미래컨택센터는 AI 기술을 적용해 업무를 효율화하고, 고객별 마케팅 채널의 최접점으로 활용하게 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인공지능 컨택센터(AICC) 프로젝트다.
KB금융그룹은 △KB국민은행 △KB증권 △KB국민카드 △KB손해보험 △KB생명 △KB저축은행 △푸르덴셜생명 △KB캐피탈 총 8개 계열사가 각각 보유한 컨택센터를 KB 원 클라우드에 통합해 KB 미래컨택센터로 구축하며, 핵심 기술로 엘솔루의 AI 음성 인식 기술이 선정됐다.
엘솔루는 KB은행, KB카드 콜봇 시스템에 자사 AI 음성 인식 솔루션인 ‘EZ DAS’를 구축·오픈해 우수한 기술력을 입증했다.
KB금융그룹은 98% 이상의 음성 인식률을 자랑하는 엘솔루의 AI 음성 인식을 통해 다양한 고객 수요 데이터를 확보, 고객 수요에 적합한 신상품 개발 및 서비스 제공과 함께 개인별 특화한 마케팅도 구현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김우균 엘솔루 대표는 “국내 최대 규모의 AICC 사업으로 불리는 KB금융그룹 사업에 엘솔루의 음성 인식 기술을 공급하게 돼 기쁘다”며 “이번 KB 미래컨택센터는 클라우드 기반으로 서비스가 제공되는 프로젝트로 서버 구축형뿐만 아니라, 클라우드에서도 최적의 성능과 품질을 제공하는 국내 최고의 AI 음성 인식 기술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엘솔루는 이데일리가 주최한 ‘AI 코리아 대상2020’에서 기술부문 2위상인 카이스트 총장상(혁신기술분야)을 수상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