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KIDP)과 한국무역협회(KITA)가 공동 주관하는 이번 행사에는 우수 디자인 소비재 기업 총 26개사가 참여한다. 구체적으로는 글로벌생활명품, 디자인혁신유망기업 제품 등 18개 기업 20개 제품과 소비재 8개 기업 15개 제품 등이다. 참여 기업은 상담회 기간 약 100여명의 중국 유명 바이어를 만나게 된다.
참가 제품은 수요가 늘고 있는 있는 휴대용 살균기·소독기·공기청정기, 냄새제거제 등 다양한 생활용품은 물론 영유아용품, 애견용품, K-뷰티 제품 등 우수한 품질에 디자인을 더한 제품으로 구성했다.
주최 측은 “이번 온·오프라인 연계 행사는 최근 전 세계적으로 코로나19 사태가 악화하고 있는 시점에서 우수한 중소기업의 해외 진출을 도울 수 있는 의미있는 시도”라며 “KIDP와 KITA 등 주최 측은 행사결과를 지속 모니터링하고 실질적인 성과가 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며 향후 정부·기관간 협업을 통한 유사 비즈니스 지원활동을 계속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