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브’는 일본 내 5,800만명의 라인 사용자를 기반으로, 알림 기능의 구조를 살린 실시간 동영상 플랫폼이다. 이용자들은 유명인, 특정 기업 등 다양한 호스트가 진행하는 실시간 영상을 ▲‘라이브’ 공식계정(@linelivecast, 현재 친구 약 1천1백만 명), ▲유명인의 공식 계정, ▲라이브 별도 앱 및 ▲웹브라우저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실시간으로 시청할 수 있다.
매일 유명인들이 식사를 하며 대화를 진행하는 ‘사시메시’ 와 같이 편집이 전혀 되지 않은 생방송의 묘미를 살린 프로그램은 매번 100만이 넘는 시청자 수를 기록하고 있다.
지금까지 없었던 이와 같은 움직임에 힘입어, 라이브는 서비스 오픈 5일 만에 누적 시청자 수 1천만 명을 돌파하며 새로운 문화를 만들어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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