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7일 에어부산에 따르면 지난 14일 에어부산 제주발 부산행 비행기에 탔던 한 남성 승무원 A씨는 자신의 인스타그램 계정에 기내에 착석해 있는 승객들 뒷모습 사진을 올렸다.
A씨는 승객들의 머리 모양을 오메기떡에 비유하며 ‘All same 빠마 fit (feat. Omegi떡 400 boxes)’라고 적었다.
해당글은 SNS를 통해 확산되면서 승객들을 조롱하는 것이 아니냐는 비난이 쏟아졌다. 일각에서는 불매운동을 벌여야 한다는 주장도 나왔다.
논란이 확산되자 에어부산은 사과문을 올리고 진화에 나섰다. 에어부산은 지난 16일 인스타그램에 A씨와 캐빈서비스 팀장의 사과문을 게시했다.
캐빈서비스 팀장은 “회사는 이번 일에 대해 자체 조사가 완료되는 대로 해당 승무원은 물론 해당 게시물에 부적절한 댓글을 게재한 직원들도 자체 규정에 따라 엄중 조치할 계획”이라며 “전체 승무원들을 대상으로 재발 방지를 위한 폭넓은 윤리교육을 정기적으로 실시하여 다시는 이와 같은 일이 재발하지 않도록 철저히 관리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