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브-MBC, 시상식 출연 강요 안하는 MOU 체결

건전한 방송 제작환경·아티스트 권익 제고 위한 것
안형준 MBC 사장 “아티스트 존중 기반으로 K-팝과 K-콘텐츠의 경계없는 확장 모색”
박지원 하이브 CEO “양사간 발전적 협력관계, 콘텐츠 산업에 새로운 표준 되길”
  • 등록 2023-11-06 오후 7:21:00

    수정 2023-11-06 오후 7:21:00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6일 서울 용산구 하이브 사옥에서 열린 MOU 체결식에 참석한 (왼쪽부터) 박태희 하이브 CCO, 박태경 MBC 부사장, 박지원 하이브 CEO, 안형준 MBC 사장, 김태호 하이브 COO, 전진수 MBC 예능본부장. 사진=하이브


하이브와 MBC가 건전한 방송 제작환경 조성 및 아티스트 권익 강화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6일 발표했다.

이 날 서울 용산구 하이브 본사에서 열린 양해각서 체결식에는 박지원 하이브 CEO와 안형준 MBC 사장 등이 참석했다.

하이브와 MBC는 이번 양해각서를 통해 대한민국 음악 산업과 방송 콘텐츠 시장의 공동 성장을 위해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구체적으로, 아티스트의 안전과 육체적, 정신적 건강을 최우선시하며 선진적인 방송 콘텐츠 제작 환경을 조성하고, 엔터테인먼트 산업 종사자에 대한 존중을 토대로 대중의 인식 개선을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MBC는 지속 가능한 방송 콘텐츠 제작 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며, 이를 위해 방송 콘텐츠 제작 관행의 개선을 중요하게 추진키로 했다.

특히, 잘못된 방송 콘텐츠 제작 관행으로 지적 받아온 방식을 근절할 예정이며, 여기에는 방송사의 지위를 이용한 프로그램 및 시상식 출연 강요, 일방적인 제작 일정 변경 요구, 상호 협의 없는 출연 제한 조치 등이 포함된다.

안형준 MBC 사장은 “MBC와 하이브는 아티스트와 음악, 콘텐츠의 가치에 대한 존중을 기반으로 한 공정한 파트너십 관계를 정립할 것”이라며 “존중과 배려의 자세로 하이브와 함께 K-팝과 K-콘텐츠의 경계 없는 확장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지원 하이브 CEO는 “K-팝 생태계의 선진화를 위해 제작 관행과 인식의 개선이 필요하다는 점에 공감해주신 MBC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음악산업을 혁신하는 엔터테인먼트 기업과 음악의 힘을 전세계에 확산하는 방송사 사이에 미래지향적인 관계를 정립하는 출발점이 될 이번 MOU가 새로운 표준으로 자리잡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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