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다음카카오(035720)(공동대표 최세훈, 이석우)가 지난 14일 故 신해철의 49재를 맞아 마련한 헌정 페이지를 찾는 네티즌의 행렬이 이어지며 오픈 닷새째인 18일 현재 수 천개의 추모 댓글로 채워지고 있다.
헌정 페이지에서는 대학가요제에 당선돼 가수 인생을 시작한 1988년부터, 불의의 사고로 세상을 떠난 2014년까지 가수 신해철의 26년간 기록을 시간순으로 정리해 타임라인으로 제공한다. 또, 발매된 음반, 영상, 기사 등 故 신해철을 기리는 다양한 콘텐츠가 수록돼 있어, 헌정 페이지를 찾은 네티즌은 故 신해철에 대한 추억을 되새길 수 있다.
이번 헌정 페이지에서는 네티즌의 펀딩으로 제작된 故 신해철 추모 콘텐츠도 찾아볼 수 있다. 아들을 잃은 심경을 담은 故 신해철 어머니의 자필 편지, 작고한 남편을 향한 그리움을 토로한 아내 윤원희 씨의 인터뷰 등 깊이 있는 콘텐츠를 진정성 있게 담아냈다. 관련 콘텐츠는 다음 뉴스펀딩에서도 찾아볼 수 있다.
故 신해철 헌정 페이지는 그를 애도하는 네티즌의 추모 댓글로 채워지고 있다. 시기별로 구분된 타임라인을 따라 네티즌은 당시 신해철을 기억하는 추모 댓글을 등록할 수 있으며, 남겨진 댓글은 실시간으로 페이지 내에 반영된다.
다음카카오는 “한 시대를 풍미했던 뮤지션이자 논객이었던 故 신해철의 49재를 맞아 네티즌과 함께 추모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기 위해 이번 헌정 페이지를 준비했다. 이번 헌정 페이지를 통해 많은 네티즌이 故 신해철과 함께 했던 시대를 추억하고 기억들을 나눌 수 있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
[참고자료1] 故 신해철 헌정 페이지 첫 페이지(링크 http://past.media.daum.net/timeline/crom/)
▶ 관련기사 ◀
☞카카오페이, 결제 이용자 대상 50억 프로모션
☞[마감]코스닥, 사흘째 하락..6개월만에 520선 후퇴
☞코스닥, '외국인 팔자'에 2%대 급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