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티진, 홍삼시장에 차별화된 기술력으로 승부수

  • 등록 2016-12-20 오후 4:46:42

    수정 2016-12-20 오후 4:46:42

[이데일리 e뉴스 정시내 기자] 뛰어난 약리효능을 지닌 홍삼은 오래 전부터 귀한 약재로 쓰여 왔다.

홍삼에는 Rg3, Rk1, Rg5와 같은 특이 사포닌이 풍부해 면역력은 물론이고 기억력과 스테미나 향상에 좋다. 뿐만 아니라 항산화와 혈액순환, 피로회복, 해독에도 뛰어난 작용을 하는 것으로 수많은 연구 결과 밝혀졌다. 예나 지금이나 홍삼이 건강을 위한 귀중한 약재로 취급되고 이유다.

진세노사이드 전문 기업 ‘비티진’은 이 같은 홍삼의 효능에 주목해 연구를 거듭하며 여러 제품을 탄생시켰다.

‘더루트’도 그 중 하나로, 홍삼의 특이사포닌 Rg3, Rk1, Rg5의 함량을 최대치로 높인 가공 효소홍삼이다. 체내 흡수율 또한 자체 기술력으로 강화했다.

더루트의 성분 중에서도 Rg3란 홍삼에만 있는 사포닌으로 유방과 전립선, 피부암 개선에 효능이 뛰어나다. 비티진은 Rg3 함량을 끌어올리기 위해 건조삼을 비타민C 용액에 침지시키는 기법을 개발해 냈다. 이렇게 만들어진 가공인삼 더 루트는 홍삼에 비해 Rg3는 5~20배 많이 들어 있는 반면 벤조피렌과 같은 발암물질에 대한 걱정은 거의 없다.

비티진은 2002년부터 지금까지 약 15년 동안 홍삼의 특이 사포닌 연구를 지속해 온 바이오 기업이다. 처음에는 의약품과 건강기능성 식품의 핵심 성분으로써 국내 홍삼의 사포닌 연구에 주목했던 것이 이후 GMP 공장까지 설립하면서 본격적인 사업 확장을 이루게 됐다. 전통적, 보수적인 색채가 강한 홍삼 시장에 차별화된 경쟁력으로 도전, 성공을 이룬 기업으로 평가받는다.

현재 중국, 일본, 미국, 이탈리아, 베트남 등 해외 국가와 활발한 수출을 진행 중이며, 최근에는 비티진의 42.195km 건강에너지 드링크와 이중 기능성 한방화장품인 Herbal Iron G3 시리즈가 중국의 위생허가를 획득하면서 더욱 관심 받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비티진의 지속적인 연구 개발 결과 홍삼이 성기능, 고혈압, 당뇨 등에 어떤 긍정적 영향을 미치는지를 알 수 있었다”며 “임상 실험 또한 완료했거나 진행 중이다. 일부 연구 결과는 유명한 국내 저널에 실리기도 했다”고 밝혔다.

한편, 비티진은 앞서 언급한 제품들 외에도 효소 처리 홍삼 농축액(본), 캡슐(진홍삼사포닌캡슐플러스), 토닉(황, 후, 건), 워터젤리(친구랑, 키드젤) 등 다수의 자사 브랜드를 확보하고 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누가 왕이 될 상인가
  • 몸풀기
  • 6년 만에 '짠해'
  • 결혼 후 미모 만개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I 청소년보호책임자 고규대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