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레도, ‘릴 플레르’ 출시 기념 언택트 시향 마케팅

향기 맡을 수 없는 온라인 한계 극복 위한 신개념 마케팅
동봉된 샘플 시향 후 반품 원할 시 반품비 포인트로 환급
사전 행사 기간 동안 신제품 브랜드 매출 1위 등극하기도
  • 등록 2020-06-16 오후 4:04:43

    수정 2020-06-16 오후 4:04:43

바이레도 ‘릴 플레르’ 캠페인. (사진=신세계인터내셔날)
[이데일리 이윤화 기자] 향수도 언택트로 맡아보고 사는 시대가 왔다. 코로나19로비대면 문화가 자리잡으면서 매장을 방문하지 않고도 향을 맡아본 뒤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언택트 시향’ 마케팅이 나온 것.

신세계인터내셔날의 유러피안 럭셔리 브랜드 바이레도(BYREDO)는 이달 21일까지 온라인으로 신제품 향수 ‘릴 플레르(Lil Fleur)’를 구매하는고객에게 무료 시향과 반품을 할 수 있는 ‘언택트 키트’를 제공한다고 16일 밝혔다.

행사 기간 동안 신세계인터내셔날의 자체 온라인몰 S.I.VILLAGE(에스아이빌리지)에서 ‘릴 플레르’를 구매한 고객들에게는본품과 함께 샘플 2종이 제공된다.

동봉된 릴 플레르 샘플의 향을 맡아본 후 구매를 원하지 않을 경우 본품 향수와 사용하지 않은 샘플 및 사은품을 반품하면 고객이 부담한 왕복 배송비 5000원을 7일 이내에 SI 포인트 5000점으로 돌려준다. SI 포인트는 S.I.VILLAGE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릴 플레르는 바이레도에서 올해 처음으로 출시한 신제품 향수로 솟구치는 10대의 젊고 신비로운 감정을 담고 있다. 바이레도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벤 고햄은 10대 자녀를 가진 아버지로서 순수하면서도 끓어오르고, 자신감 넘치는 그들의 감정 속 역동성을 향으로 표현했다.

바이레도는 이 같은 온라인상의 설명이나 이미지만으로는 향수에 담겨 있는 다양한 향과 노트의 변화를 느낄 수 없다는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언택트 시향 행사를기획했는데 이달 초 진행한 사전 행사에서 큰 호응을 얻었다. 실제로 4일 동안 진행한 테스트 행사에서 신제품인 ‘릴 플레르’는 브랜드 매출 1위에 올랐다.

고객들은 블로그와 SNS를 통해 “온라인은 시향이 어려워 향수를 구매하기가 불편했는데 너무 좋은 아이디어다”, “샘플시향으로 긴 시간 동안 잔향까지 확인한 뒤 구매를 결정할 수 있어서 너무 좋다” 등의 긍정적인 후기를 남겼다. 바이레도는 앞으로 신제품 향수를 출시할 때 언택트 시향 마케팅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와 함께 향수 전 품목에 대한 프로모션도 진행된다. 행사 기간 동안 50ml 향수를 구매하는 고객에게 샘플 2종을 증정하며, 100ml 향수를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추가로 핸드크림 30ml 정품을 증정한다. 또한 바이레도 전 품목에 대해 10%, 일부 품목에 한해 20~3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신세계인터내셔날 바이레도 관계자는 “이제 향수도 매장에 갈 필요 없이 집에서 향을 맡아보고 구매를 결정하는 시대가 됐다”면서 “언택트 트렌드에 맞춰 고객의 숨겨진 니즈를 찾아내기 위한 다양한 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청룡 여신들
  • 긴밀하게
  • "으아악!"
  • 이즈나, 혼신의 무대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I 청소년보호책임자 고규대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