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봄 인기 메이크업 트렌드 '하이라이터' 로 화사하게

  • 등록 2018-04-19 오후 3:28:50

    수정 2018-04-19 오후 3:28:50

[이데일리 뷰티in 문정원 기자]1~4월 메이크업이 2017년 또렷함을 강조하는 마스카라 스타일링에서 올해 화사한 페이스를 연출하는 하이라이터 터치가 인기다.

사진제공=랄라블라



GS리테일이 운영하는 Beauty x Health (이하 H&B) 스토어 랄라블라(구 왓슨스)가 올해 1월 1일부터 4월 17일까지 전년 동기간 대비 화장품 카테고리 매출을 살펴본 결과, 마스카라, 립글로스 등 상품 신장율이 42% 인데 반해 아이섀도우, 하이라이터, 립스틱 등 눈 혹은 페이스 전면을 화사하게 만들어주는 색조 상품의 신장율이 91%로 나타났다.

같은 기간 2016년 대비 2017년 마스카라가 76%, 아이섀도우가 38% 증가한 것과는 정반대 판매 동향을 보이고 있다.

2017년의 경우 화려한 색조 보다는 마스카라와 립글로스를 통해 눈과 입술이 또렷하게 보이도록 하는 메이크업을 선호한 반면, 올해는 화려한 연출이 가능한 아이섀도우, 하이라이터, 립스틱으로 선호도가 바뀐 것으로 풀이된다.

지난해는 올해보다 상대적으로 따뜻했던 날씨로 꽃 나들이를 즐기면서 화려함 보다는 또렷함을 원하는 고객이 많았다면, 올해는 비바람과 쌀쌀한 날씨, 미세먼지 등으로 꽃 나들이 고객이 줄어들면서 화사한 색조를 선호한 것으로 랄라블라는 분석하고 있다.

색조 화장품 중에서도 1~4월에는 핑크 계열이 가장 인기를 끌고 있다.

랄라블라에서 2017년 한 해 동안 색조 화장품 매출 비중은 브라운 계열이 27%, 핑크 계열이 11%지만, 올해 1월부터 현재까지는 핑크 계열 상품이 37%의 매출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1~4월에는 봄철이 다가 오면서 화사한 색조를 선택하는 고객이 많은 것이다. 관련 상품으로, 랄라블라에서 판매하고 있는 아이 섀도우 '스틸라 키튼 카르마'의 경우 4월 현재 랄라블라 전체 상품 TOP3에 오를 정도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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