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대 섬유 패션 전시회 ‘프리뷰 인 서울 2023’은 ‘드라마틱 코어’를 주제로 미래가치를 높여줄 핵심 소재들을 선보인다. 올해 전시는 14개국, 746개 부스가 참가한다.
특히 ‘디지털 패션관’을 통해 인공지능(AI)과 증강현실(AR) 기술을 활용한 메타패션을 관람객이 직접 체험할 수 있게 했다.
디지털 패션관 방문객은 네모월드의 아바타를 직접 조작하며 의류 브랜드 LF의 헤지스, 코오롱FnC의 헤드 브랜드관에 방문할 수 있다.
각 브랜드의 실제 시즌 컬렉션을 착용해보고, 해당 브랜드의 의상을 실제 현실 세계로 주문, 결제, 배송 할 수 있는 일련의 과정들을 체험할 수 있다.
조현식 빗썸메타 대표는 “빗썸메타는 올해 PIS를 통해 앞으로 네모월드가 그리는 현실의 제품, 서비스와 접목하는 미래의 청사진 중 일부를 내보인 것”이라며 “앞으로 다양한 활용 사례를 만들고 네모월드의 생태계를 확장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