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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관광공사는 중국 연휴 노동절(4월30일~5월2일) 방한 특수를 맞아 급격히 변하고 있는 중국관광객들의 여행행태 분석을 위해 온·오프라인 설문 조사를 실시하고 그 결과를 18일 발표했다. 이번 설문조사는 노동절 연휴 기간 서울 명동, 북촌, 홍대 등 관광지에서 오프라인 조사(1234명 대상)와 중국 사회관계망서비스(SNS)인 웨이보를 통한 온라인 조사(511명)로 이뤄졌다.
오프라인 설문 조사결과를 살펴보면, 중국인 관광객의 방한 여행 형태는 개별 여행객의 비중이 70%에 달했다. 이들은 주로 가족(30%)나 친구(49%)과 함께 여행을 오는 것으로 나타났다. 숙박 형태는 호텔보다는 실속형 비즈니스 호텔(34%)과 게스트하우스나 홈스테이 등의 외국인 관광도시 민박업종(32%)에 투숙했다. 이들의 한국 여행 목적은 쇼핑(77%)로 가장 높았고 다음으로 미식(61%)이 뒤를 이었다. 한국 여행상품을 구매하는 경로로는 항공권 판매 포털사이트(56%)나 온라인 여행사·항공사(33%)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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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편, 이번 노동절 연휴에 한국을 찾은 중국인 관광객은 6만8000여명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0% 늘어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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