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관광형시장 육성 사업은 전통시장을 지역의 역사와 문화, 특산품 등과 연계하거나 시장의 고유한 특성을 발굴·개발하는 프로젝트다. 개발 후 용문시장은 국내외 관광객이 장보기는 물론 관광을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재탄생하게 될 전망이다.
용문시장은 지난해 중소벤처기업부 ‘전통시장 및 상점가 활성화 지원 사업’ 공모에서 특성화시장 육성 대상으로 선정돼 구 예산을 포함, 9억2000만원을 확보한 바 있다.
구는 내년 말까지 관광특성화시장 인프라 조성과 지속가능한 조직 시스템 구축에 매진할 예정이다. 주요 내용으로는 △기반시설(출입게이트·어닝) 개선 △온라인 플랫폼 사업 △시장경쟁력(문화 콘텐츠) 강화 △홍보마케팅 사업 △다다익선(가격·원산지 표시, 위생청결) 사업 추진 등이 있다
성장현 용산구청장은 “용문시장 활성화를 위해 내년까지 약 9억 원을 투입한다”며 “전통시장이 경쟁력을 갖추고 주민, 관광객들에게 사랑받는 지역 대표 시장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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