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한광범 기자] 드롭박스가 한국 고객들의 전반적인 사용 편의성을 확대하기 위한 업데이트를 11일 발표했다. 원화 결제 및 카카오톡 간편 로그인을 도입해 사용 프로세스 간소화는 물론 접근성이 높아지고 국민 검색도 개선된다.
드롭박스에서 원화 결제가 가능하게 됐다. 국내 사용자는 기존에 환율 변동성으로 인해 구독료를 예측할 수 없는 어려움을 겪고 있었다. 이번 결제 시스템 변경으로 구독료를 손쉽게 확인하고 원활하게 결제할 수 있게 되었다. 미국 달러로 결제하던 고객 또한 자동으로 원화 결제로 전환될 예정이다.
드롭박스는 한국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카카오톡을 통한 간편 로그인를 지원한다. 이제 카카오톡 계정으로 드롭박스에 손쉽고 빠르게 가입 및 로그인 할 수 있다. 해당 기능은 안드로이드, iOS, 웹, 그리고 앱에서 사용 가능하며, 국내 사용자의 사용 절차를 간소화해 사용 편의성을 크게 향상된다.
국내 사용자의 전반적인 제품 경험을 향상시키기 위한 드롭박스의 또 다른 노력은 국문 검색 기능 강화이다. 원문, 파일명, 그리고 메타데이터 검색 환경을 개선해 사용자가 보다 빠르고 효율적으로 필요한 정보를 찾을 수 있게 된다. 업데이트는 늦어도 1월 말까지 적용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