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원화 제일기획 상무는 7일 서울 태평로 삼성생명 콘퍼런스홀에서 열린 ‘여기(女氣)모여라’ 행사에서 300여명의 여성 소셜팬들을 만나 여성의 가장 큰 경쟁력으로 모성을 꼽았다.
‘여기(女氣)모여라’는 삼성의 여성 임직원이 직장생활 경험과 노하우를 여성 소셜팬들에게 공유해 여성 인력의 꿈과 열정을 응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서울 중구 삼성생명 콘퍼런스홀에서 열린 이날 행사에서 정 상무는 두 아이의 엄마이자 AE(광고기획자)로 일해온 경험을 공유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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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후 20여 년간 광고 AE로 활동하며 애니콜 ‘Talk Play love’, 삼성카드 ‘숫자카드’, 아모레퍼시픽의 ‘라네즈’, ‘마몽드’, ‘헤라’ 등의 브랜드 광고를 기획한 그는 지난해 제일기획 상무로 승진하며 영역을 넓히고 있는 광고기획 전문가다.
정 상무는 “‘모성’은 관찰로 시작해 이해와 공감, 통찰력으로 이어지는 광고 AE의 기본을 충실하게 뒷받침하는 밑거름이 된다”고 설명했다.
정원화 상무는 취업과 커리어에 대한 고민이 많은 여성 소셜팬들에게 사회생활과 가정생활은 반비례 관계가 아니라고 강조했다.
그는 “광고계뿐만 아니라 모든 직장과 사회는 극한의 경쟁이 벌어지는 전쟁터”라며 “가정과 육아는 이러한 경쟁에서 버틸 수 있는 에너지를 만드는 원동력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정 상무는 가정에서 ‘광고 AE 정신’을 발휘해 워킹맘의 어려움을 극복한 사례도 소개했다. 잦은 야근으로 아이들과 많은 시간을 함께하지 못하지만 ‘나쁜 엄마’가 되지 않도록 정서적 스킨십을 강화했다. 주말에는 엄마표 요리를 만들 것을 약속했고, 시간이 없어 책을 읽어줄 수 없는 문제는 모든 책에 편지를 써서 선물하는 것으로 마음을 표현했다.
정 상무는 “밖에서는 모성 경쟁력으로 일하고 일상에서는 광고 AE 정신으로 서비스하라”고 조언하며 “업무에서만 완벽한 여성이 아니라 일과 삶 모두 균형을 이루는 완전한 여성이 되길 바란다”며 소셜팬들의 꿈을 향한 도전을 응원했다.
‘여기 모여라’는 삼성그룹 공식 블로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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