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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11일 개최된 ‘유튜브 웍스 어워즈’는 매년 전 세계 20여개 국가에서 진행되며, 올해 진행된 유튜브 광고 캠페인 중 가장 혁신적이고 효과적인 작품을 10개 부문에서 시상하는 디지털 영상 광고제다.
이번 시상식에서 넥슨 MMORPG ‘프라시아 전기’의 ‘크리에이터즈 프로모션’이 베스트 비즈니스 전환 부문에서 수상했다. 획기적인 광고 캠페인 방식이 수상 주요 요인으로 작용했다.
넥슨 게임으로 소통하는 크리에이터와 이들을 응원하는 팬을 위해 기획된 ‘넥슨 크리에이터즈’는 이용자가 직접 응원하는 크리에이터의 코드를 입력하고, 상품 구매 시 금액의 일부가 크리에이터에게 후원 포인트로 전달되는 서비스다.
기업은 크리에이터에게 홍보, 수입원 등을 지원하고 크리에이터가 제작한 영상 콘텐츠는 게임 홍보와 동시에 이용자들에게 더 큰 재미를 선사해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는 모델이다.
최성욱 넥슨 퍼블리싱라이브본부장은 “이용자와 크리에이터가 게임을 매개로 함께 재미를 만들어가는 선순환이 뜻깊은 결실을 만들어내어 영광스럽다”라며 “앞으로도 넥슨에서 서비스하는 각각의 게임에 맞춰 더욱 폭넓은 ‘넥슨 크리에이터즈’를 만나 보실 수 있도록 많은 고민과 노력을 거듭하겠다”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