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스코(005490)는 이날 대치동 포스코센터에서 경기도 연천 백학중학교 학생들을 초청해 바리스타, 변호사, 상사맨, 엔지니어 등 다양한 직업군의 직무경험과 취미를 가진 포스코그룹 직원 8명이 나서 학생들에게 꿈과 진로에 대해 고민을 공유하는 ‘드림브릿지(Dream Bridge)’강연을 실시했다.
이날 행사에는 권오준 포스코 회장의 ‘CEO의 꿈 이야기’코너를 통해 CEO라는 직업에 대해 설명하고 청소년들의 일일 진로 상담사로 나서 눈길을 끌었다. 권 회장은 학생들과 함께 꿈에 대한 고민과 토론의 시간을 갖고 포스코를 방문한 백학중학교 학생들에게 일일 사원증을 수여했다.
포스코의 ‘드림 브릿지’ 강연 활동은 지난 2013년 8월 결성된 포스코그룹 꿈 봉사단 18명의 재능기부 강연으로 운영되고 있다. 포스코 관계자는 “직장인이라는 가장 흔한 직업이면서도 어떤 업무 직군이 있는지 알 수 없는 진로교육 현실에서 꿈과 진로에 대한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어 학교와 학생들의 만족도가 높다”고 설명했다.
포스코는 향후 포항·광양에 위치한 제철소와도 연계해 자유학기제 수행을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며 매월 마지막주 월요일 제철소 견학 프로그램은 자유학기제로 운영할 계획이다.
|
|
☞ [특징주]포스코엠텍 '약세'..구조조정 해결 문제 남아
☞ 포스코엠텍, 구조조정 해결할 문제 남아..'중립'-한국
☞ '포스코플랜텍 자금 횡령' 전정도 회장 구속
☞ 6월 3일 포스코플랜텍 채권단협의회 개최..워크아웃 부정적 기류
☞ 비상경영쇄신위 "포스코 순혈주의 버리고..혁신해야"
☞ '포스코플랜텍 자금 횡령' 전정도 회장, 실질심사 출석
☞ 포스코엔지니어링, 사랑의 헌혈·나눔행사 개최
☞ 포스코 포항제철소, 장애인 복지 승합차량 기증
☞ 포스코에너지, CEO와 함께하는 IP콘서트 개최
☞ 포스코플랜텍 "울산공장 경영정상화 다각도로 검토"
☞ '포스코건설 비자금' 검찰, 협력사 압수수색
☞ '미생' 대우인터, 최대주주 포스코에 일침.."분리매각 得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