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임통은 말을 하기 시작하는 3세 이상 유아를 대상으로 개발된 스마트 인형의 한국이름이다.
맞벌이로 멀리 떨어져서 얼굴 맞대고 대화하는 시간이 적은 아이들에게 딱딱한 휴대전화가 아닌 친구같은 인형으로 따스한 온기를 전달해 줄 수 있는 획기적인 소통방법이다. 엄마,아빠(가족)가 자신의 스마트폰을 통해 음성을 녹음하면 아이는 스마트인형 아임통의 입을 통해 엄마의 메시지를 전달 받을 수 있다.
이때 진짜 엄마,아빠(가족)의 목소리로 사랑을 전달할 수도 있지만, 로봇 목소리, 유령 목소리, 아기 목소리를 선택하여 진짜로 인형이 말하는 듯한 효과를 연출해 아이의 상상력을 자극할 수 있다.
아임통이 들려주는 부모의 음성, 나이에 걸맞는 음악과 동화구현(한국어,영어,중국어) 콘텐츠는 아이들 정서함양에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아이들이 딱 안기 좋은 27Cm 크기로 솜털처럼 보들보들한 부드러운 촉감이 친근감과 심리적인 안정감을 제공한다.
클라우드 기반의 오디오북(한국어,영어,중국어)은 500여 편의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등록된 다양한 콘텐츠를 선택한 후 아임통에 전송하면 아임통이 음악을 들려주고, 재미있는 동화도 실감나게 이야기해 준다. 특히 아이가 칭얼대거나 심심해 할 때, 잠들기 전에 소리동화를 들려주면 효과적이다.
2W 스피커와 2000mAh의 리튬이온 배터리가 내장되어 마이크로 5핀 안드로이드폰 충전 케이블로 충전이 가능하다. 6개월간 무상 A/S가 가능하고, 1억원의 생산물책임보험에 가입되어 있다.
아임통 후속 모델로 다양한 캐릭터 인형을 검토 중에 있으며, 아임통보다 한 단계 업그레이 된 디바이스를 올해 하반기에 출시 목표로 개발중에 있다.
아임통은 총판 비엠씨(02-701-1036)와 지마켓과 11번가, 옥션, 등 온라인 오픈 마켓에서 구입할 수 있고 4월15일 이후에는 인터파크, 펀샵, 케릭터샵에서 구입할 수 있다. 아임통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무어돌코리아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