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김정유 기자] 에이피알(278470)은 지난달 28일부터 30일까지 열린 ‘2024 두바이 뷰티 월드’에 참여했다고 8일 밝혔다.
| 사진=에이피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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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바이 뷰티 월드는 1987년 시작 이래 중동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뷰티 박람회다. 약 900개에 달하는 다양한 글로벌 뷰티 기업들이 2000개 이상의 전시관을 운용한다. 올해는 에이피알을 포함해 국내 기업도 약 170개가 참가한 것으로 알려졌다.
산하 대표 뷰티 브랜드인 ‘메디큐브’ 독립 부스를 차린 에이피알은 화장품 전 라인업과 ‘부스터 프로’, ‘울트라튠 40.68’, ‘하이 포커스 샷’ 등으로 구성된 메디큐브 에이지알(AGE-R) 홈 뷰티 디바이스를 선보였다.
에이피알은 향후 중동 시장 내 영향력 확대에도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두바이 뷰티 월드 주관사 측에서 공개한 ‘뷰티매터’ 리포트에 따르면 중동과 북아프리카(MENA) 지역 관련 시장 규모는 내년까지 600억 달러(한화 약 83조원)에 달할 것으로 예상됐다.
회사 관계자는 “중동은 흔히 오일머니라 불리는 석유 기반의 자본을 바탕으로 소비력이 매우 뛰어난 지역이며 소비재 성장 속도가 빠른 곳”이라며 “향후 뷰티 월드 등과 같은 브랜드 노출 기회를 살려 현지 진출 속도를 높여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