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글로벌 미디어 정보 분석 기업 닐슨미디어코리아가 국내 스포츠 데이터 부문을 신설했다. 이를 통해 국내 스포츠 마케팅, 스포츠팀, 관련 업계 종사자에게 전 세계 다양한 스포츠 관련 데이터 인사이트를 제공할 계획이다.
퍼 헨릭 칼슨(Per-Henrik Karlsson) 닐슨 스포츠 영업 이사(Sales Director)는 “야구와 축구, 골프 등 오랜 역사를 가진 종목은 물론 e스포츠 등 새로운 분야까지 스포츠 전반에 대한 남다른 열정을 가지고 있는 한국은 높은 잠재력을 가진 시장이며 닐슨에게도 매우 중요한 지역”이라며 “김동호 총괄을 영입함으로써 스포츠와 미디어 분야 접근법을 재설계하고 수익 창출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