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는 지난 14일 이 같은 내용의 ‘갤럭시 캠퍼스 스토어 앱’(이하 갤캠스)을 론칭했다고 18일 밝혔다.
갤캠스는 지난해 1월부터 삼성전자가 공식 학생 할인몰을 웹 형태로 운영해왔던 것을 앱으로 확장한 것이다. 학생 할인몰은 운영 1년만에 약 30만명의 학생 회원을 확보했고, 이중 약 30%가 구매한 것으로 나타났다.
갤캠스는 최초 기획부터 최종 모니터링까지 전 단계에 걸쳐 ‘갤럭시 대학생 서포터즈’라는 삼성전자 대학생 앰베서더와 함께 했다.
삼성전자에 따르면 갤캠스의 첫날 앱 다운로드 실적은 2만건이었으며 방문자수는 1.5만명, 페이지뷰는 28만건이었다.
또 학생들이 선호하는 온라인 선물 제공 기능을 제공하고 자사 모바일 제품 또는 PC를 이용한 콘텐츠를 제작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공모전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밖에도 MZ세대와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투표 기능을 도입한다. 삼성전자는 이달 말까지 앱 설치시 카카오 이모티콘 제공, 항공권 추첨 이벤트, 행사 제품 구매시 캐리비안 베이 이용권 제공 등의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다음달엔 대학생 외 고등학생들까지 가입 범위도 확장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