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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서포트는 화웨이를 통해 그동안 중국 내수에만 국한됐던 리모트콜을 러시아 시장까지 확대한다고 24일 밝혔다.
알서포트와 2015년 계약을 맺었던 화웨이는 올해 글로벌 시장 강화를 위해 약점으로 거론되던 A/S 등의 고객 지원서비스를 강화할 예정이다. 이에 리모트콜을 활용, 글로벌 시장에서 신뢰도를 쌓아간다는 계획이다.
화웨이 측의 까다로운 보안 심사를 거친 알서포트는 약 1년간 중국 내수시장에 리모트콜을 공급, 성능을 검증 받은 바 있다. 이번 러시아 시장을 시작으로 올 1분기에는 유럽시장, 연내 아시아, 아프리카까지 단계적으로 시장을 확대한다는 전략이다.
서형수 알서포트 대표는 “리모트콜이 세계 최대 시장인 중국에서 철저히 검증됐고 세계 시장에서도 탑클래스라는 것을 화웨이가 인정한 것”이라며 “이미 리모트콜을 도입한 TCL, 오포, 메이주 등 세계적인 중국 기업들이 글로벌 고객 지원 서비스로 원격 지원을 확대하는 계기가 되게 하겠다”고 밝혔다.
알서포트 관계자는 “주가도 주가이지만 현재 150만명에 달하는 방문자 수가 포켓몬 고 중계 채널로 더욱 늘어날 것으로 기대된다”며 “게임덕의 수익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이라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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