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일 완성차업계에 따르면 지난해 르쌍쉐의 차량 판매(생산) 대수는 43만3960대로 전년(57만6270대) 동기 대비 24.7% 감소했다. 최고치를 찍었던 2011년(116만8363대)과 비교하면 판매량이 반 토막난 셈이다.
하지만 올해 들어 분위기 변화 조짐이 보이고 있다. 특히 르노코리아자동차가 눈에 띄는 호조세를 기록 중이다. 르노코리아는 올해 3월 내수 4464대, 수출 5945대로 총 1만409대를 판매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21.6% 증가한 수치다. 르노코리아자동차는 올해 1월과 2월에도 각각 1만3314대, 1만1513대의 차량을 판매하면서 증가세를 이어오고 있다. QM6와 XM3, SM6 등 주력 차량이 골고루 판매 증가세를 보이면서 실적 상승을 이끌고 있다.
“최근 출시 車 호평…주력 신차 출시 남아 기대 ↑”
쌍용차도 선전하고 있다. 쌍용차는 3월 내수 5102대, 수출 3494대를 포함 총 8596대를 판매했다. 이는 전년 동월 대비 판매량이 20.2% 증가한 수치다. 쌍용차는 올해 들어 처음으로 판매량 8000대를 넘겼다.
한국지엠은 지난달 내수 3609대, 수출 2만1212대로 총 2만4821대를 판매했다. 한국지엠은 전년대비 판매량이 감소했지만 전월 대비 판매량이 각각 47.5%, 4.0% 증가했다. 한국지엠은 대형SUV 쉐보레 타호를 포함해 볼트 EV, 볼트 EUV 등 신제품에 대한 고객 인도가 2분기부터 시작되는 만큼 판매량 증가를 기대하고 있다. 쉐보레는 지난 1월 SUV ‘트래버스’의 최고급 트림 하이컨트리 모델을 선보여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르쌍쉐가 올해 출시한 차량들이 소비자들에게 호평을 얻고 있다”며 “주력 신차들의 출시가 남아 있는 만큼 올해는 지난해와 다른 분위기 반전을 노려볼 수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