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U+ "스포키 내프야, 출시 4개월 만에 이용자 150% 늘어"

원하는 선수로 가상팀 만들어 시뮬레이션
실제 경기 기록 반영…다른 이용자와 순위 경쟁
  • 등록 2024-08-19 오후 9:48:19

    수정 2024-08-19 오후 9:48:19

[이데일리 임유경 기자] LG유플러스(032640)는 자사 통합 스포츠 플랫폼 ‘스포키’ 내 ‘내맘대로 프로야구(이하 내프야)’의 월간 이용자가 프로야구 개막초인 지난 4월 대비 150% 증가했다고 19일 밝혔다.

내프야는 고객이 직접 가상의 팀을 만들고 경기 결과에 따라 점수를 받는 시뮬레이션 서비스다. 올해 KBO에 등록된 선수들 중 내가 원하는 선수들로 가상의 나만의 팀을 구성하면, 선수들이 실제 경기에서 보여준 기록에 따라 자동으로 포인트를 부여 받아 다른 이용자와 순위 경쟁하는 방식이다.

스포키 내맘대로 프로야구가 출시 4개월만에 이용자를 150% 늘렸다.(사진=LG유플러스)
지난 3월 프로야구 개막에 맞춰 서비스를 시작한 내프야의 월별 이용 고객은 △4월 3만2000여명 △5월 4만7000여명 △6월 5만9000여명 △7월 8만2000여명으로 지속해서 증가하고 있다. 국내 고객들에게 스포츠와 연계한 시뮬레이션 서비스에 대한 인지도가 높지 않다는 점을 고려하면, 내프야의 지속적인 이용자 증가는 의미가 크다.

스포키는 야구를 가볍게 즐기는 고객도 내프야를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난이도를 낮춘 ‘무제한 리그’를 추가했다. 기존 정규 리그는 한정된 코인을 적절히 배분해 나만의 팀을 구성해야했지만, 무제한 리그는 코인 제한 없이 자신이 원하는 선수들로 팀을 구성할 수 있다.

친구나 동호회만 모여 내프야를 즐길 수 있는 ‘유저리그’도 신설했다. 유저리그는 이용자가 직접 리그를 생성한 뒤 지인이나 모르는 사람들과 자유롭게 내프야를 즐기는 방식이다. 지난 6월 오픈된 유저리그는 스포츠 커뮤니티나 사회인 야구팀에서 각자의 리그를 운영하는 등 야구 매니아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면서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는 설명이다.

내프야 이용자 증가에 힘입어 올 상반기 스포키 전체 이용 고객은 약 1600만명(누적)으로, 지난해 상반기에 비해 5% 늘었다. 프로야구가 개막한 3월부터 7월까지 스포키에서 내프야를 포함해 편파중계·뉴스 일정 기록실 등 프로야구 서비스를 이용한 고객은 매월 평균 약 208만명으로 집계됐다.

스포키는 올 하반기 내프야 이용자들이 간단하게 즐길 수 있는 미니 게임을 추가할 예정이다. 또 야구 외 다른 스포츠 종목으로 내프야와 유사한 시뮬레이션 서비스를 선보이는 방안도 검토할 계획이다.

고광호 LG유플러스 스포츠플랫폼 담당은 “내프야를 즐기는 고객들이 점진적으로 증가하는 것은 물론이고 한 번 참여한 고객들의 이탈율이 낮다는 점은 서비스의 매? ?도가 증명된 것으로 볼 수 있다”며 “앞으로 더 많은 고객들이 내프야를 통해 차별화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개선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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