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로 보면 2022년 대비 12% 증가해 6년 연속 매출 성장세를 달성했다. 특히 주력 브랜드인 ‘젝시믹스’는 전년대비 14% 상승한 매출 2214억원을 기록했다.
꾸준한 성장은 젝시믹스가 맨즈, 골프, 액세서리 등으로 제품군을 다양화하고, 고객 접점 확대를 위한 오프라인 채널을 강화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은 해외 시장도 확장했다. 지난해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 중국법인은 현지 대형 유통사인 YY스포츠와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하고, 생산기지 구축과 유통망 확대에 적극 나섰다. 또한 일본법인을 비롯해 호주, 인도네시아 등 다양한 국가에서 현지 고객들의 니즈에 맞는 맞춤형 마케팅을 진행하며 인지도 제고와 매출 신장세를 이어갔다.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은 지난해까지 해외 채널 ‘확대’에 집중한 데 이어 올해부터는 해외 채널에서의 폭발적 매출 증대를 통한 수익성 확보로 전략 방향을 설정했다. 올 초엔 이미 진출한 해외 시장에서의 경쟁력과 마케팅 강화를 위한 ‘글로벌 사업파트’, 온라인 비즈니스에 보다 집중한 ‘글로벌 온라인 파트’를 꾸리는 등 조직도 개편했다.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관계자는 “대내외적인 경기 침체와 패션시장의 불황 속에서도 젝시믹스는 경영 효율화와 외형 성장을 통해 연 매출 2000억원대 진입에 성공했다”며 “글로벌 브랜드로의 위상을 높일 수 있도록 사업 성장에 전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