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전화결제와 관련한 민원이 발생했을 때, 이용자들이 보다 손쉽게 중재신청을 할 수 있도록 중재센터앱을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기존에는 전화결제와 관련된 민원 사항 접수시 중재센터에 전화로 접수하거나 인터넷으로 접수하는 방식으로 중재처리가 진행됐으나, 이번에 앱 출시로 이용자들은 스마트폰을 통해 보다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중재센터앱은 앱스토어나 안드로이드마켓을 포함하여 T스토어, 올레마켓, U+스토어 등에서도 설치할 수 있다.
전결협은 앞으로 중재센터 앱이 각 통신사 별로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는 방식으로 진화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전결협의 진성호 협회장은 “이번 앱출시로 스마트폰을 이용하는 전화결제 이용자들이 결제요금에 대한 분쟁해결이 필요한 경우 보다 쉽게 민원을 접수하고, 처리결과까지 확인할 수 있는 원스톱(ONE-STOP )시스템이 구축됐다“고 밝히며 “보다 안전하고 편리한 전화결제 이용환경 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