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 앱 3.0의 주요 특징은 사용자들의 앱 이용 특성에 맞춰 최적화된 정보를 제공하는 ‘두 개의 홈(Dual Home)’ 구조다. 모든 메뉴를 수평적으로 나열했던 기존 방식에서, 회원들이 가장 즐겨 사용하는 핵심 메뉴를 ‘어카운트 홈(Account Home)’과 ‘콘텐츠 홈(Contents Home)’으로 재구성했다. 두 개의 홈을 자유롭게 넘나들며 원하는 정보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또 사용자의 반응에 따라 쓸수록 콘텐츠가 정교해지도록 설계됐다.
어카운트 홈은 회원이 결제 금액, 잔여 한도, 이용 내역 등 카드 사용 정보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곳이다. 내용의 특성에 맞게 사용자환경(UI)도 가독성 높고 이해하기 쉽게 구성했다.
특히 콘텐츠 홈은 이용자들이 내용을 쉽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도록 유튜브나 페이스북 등이 활용하는 ‘무한 스크롤링(infinite scrolling)’ 방식을 적용했다. 무한 스크롤링은 각각의 콘텐츠를 박스형 프레임에 담아 이를 위에서 아래로 내리면서 손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해주는 사용자 친화적인 방식이다.
이밖에 현대카드 앱 3.0은 앱에서 카드를 신청하면 30초 이내에 발급 심사가 완료되고, 심사를 통과한 회원은 앱카드를 발급 받아 즉시 사용이 가능한 ‘원스톱 카드 신청’ 프로세스도 업그레이드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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