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상용화 예정인 화웨이 4.5G 기술은 기가비트 인터넷 시대의 포문을 열고, 사람들이 더 스마트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이동통신 업계에 혁명적인 변화를 가져올 것으로 보인다. 화웨이의 4.5G 기술이 구현될 경우 사용자들은 초고화질과 3D를 비롯해 홀로그램 영상을 즐길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서비스 중심의 네트워크 아키텍처는 물론 만물 인터넷 시대가 도래할 것으로 예상된다.
|
이는 망 설계에 있어 진화된 에어 인터페이스 기술과 신규 스펙트럼 주파수 그리고 새로운 네트워크 아키텍처를 지원해야 하는 등 앞선 기술력을 필요로 한다.
화웨이 무선네트워크 연구개발(R&D) 부문을 총괄하는 잉 웨이민(Ying Weimin) 사장은 “4G 기술을 통해 사용자들은 자유로운 연결 서비스, 모바일 광대역, 시간과 장소에 구애 없이 제공되는 고속 다운로드 등 향상된 통신 서비스를 제공 받게 되었으며, 향후 4.5G 시대의 도래를 통해 지연 발생률이 감소된 통신 기술이 구현과 더욱 빠른 속도를 제공할 수 있게 되어 모바일 광대역 품질이 향상될 것“이라며, ”특히, 통신사업자들에게는 이러한 품질 향상을 통해 비용 구조가 개선 될 수 있어 4.5G 기술이 새로운 이윤 창출의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