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는 3일 3분기 매출액이 전년 동기대비 10.4% 성장한 5804억원,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각각 30.1%, 44.5% 증가한 1239억원, 924억원을 기록했다고 공시했다. △환경가전사업 성장률 지속 확대 △주요 해외 법인 성장세 유지 △홈케어 사업의 매출 및 계정 증가 등이 비결이다.
코웨이의 주력 사업인 환경가전 사업은 가파르게 성장했다. 3분기 환경가전 매출액은 4865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1.1%, 전 분기 대비 5.0% 증가했다. 특히 전기레인지, 안마의자, 연수기 등으로 이뤄진 일시불 및 기타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32.1%의 큰 폭의 증가세를 보이며 508억원을 기록했다.
미국과 말레이시아 법인의 성장도 돋보였다. 미국 법인은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이 35% 증가한 142억원을 기록했으며 관리 계정은 9만2000달러을 달성하며 해외사업의 성장을 견인하고 있다. 말레이시아 법인 역시 지난 해 같은 기간 대비 13.7% 성장한 247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3분기 누적 관리 계정이 전년 동기 대비 35.1% 증가한 26만4000계정을 기록해 견고한 성장세를 이어갔다.
이재호 코웨이 부사장은 “3분기 코웨이는 주력사업인 환경가전 부문의 안정적 성장과 일시불 판매의 호조로 견조한 실적을 보였다”며 “4분기에도 듀얼파워 공기청정기 IoCare, 숙면특화 기능 공기청정기 등의 혁신적인 융?복합 신제품과 영업력 관리 강화를 기반으로 지금의 성장세를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