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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대용 브레인콘텐츠 대표는 21일 여의도 한 식당에서 가진 기자간담회를 통해 “로또피아는 ‘예상조합 분석시스템’(LASS)을 통한 예상조합과 실시간으로 업데이트 되는 복권뉴스, 분석보고서, 당첨사례 등 다양한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한다”며 “사용자들은 앱을 통해 그간 경험하지 못한 서비스를 즐기며 추첨을 통한 플레이를 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다음 달 론칭하는 애플리케이션 로또피아는 미국 전 지역에서 판매되는 로또복권인 파워볼과 메가밀리언 구매자를 타겟으로 한다. 아이폰(IOS)과 안드로이드폰에서 모두 사용할 수 있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이다. 미국 감성에 맞춰 편의성과 심플함을 강점으로 내세웠다. 회사에 따르면 핵심기능인 LASS는 개발 과정에서 진행된 21회 이상의 파워볼 조합 시뮬레이션 과정에서 세 번의 잭팟 조합을 추출했다. 장 대표는 “미국 복권시장은 한국에 비해 규모가 크고 다양한 구매층이 존재하고 있다”며 “그럼에도 로또피아 같은 전문성을 갖춘 정보서비스 애플리케이션은 전무하다”고 로또피아 애플리케이션 개발 배경에 대해 설명했다.
미국 진출을 시작으로 유럽 등 글로벌 복권시장으로 사업을 확대할 방침이다. 장 대표는 “미국에서의 로또는 엔터테인먼트 영역의 놀이, 오락, 게임 등의 하나로 인식하는 문화가 있어 국내와 다른 시장 접근법이 필요하다”면서 “10년 이상 쌓은 국내에서의 성공 노하우를 바탕으로 다양한 채널을 통한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