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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산자이 3차가 들어서는 고양시 위시티는 다양한 교통 호재를 안고 있다. 먼저 서울~문산 고속도로 개통이 2년 앞으로 다가왔다. 업계에서는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 A노선에 이어 서울~문산 고속도로까지 개통하면 고양 위시티는 경기 서북부를 대표하는 교통 허브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서울~문산 고속도로는 총 35.2㎞의 구간을 연결하는 도로로, 현천IC에서 사리현IC(식사동)를 지나 파주 내포IC까지 연결된다. 오는 2020년 11월 개통을 목표로 공사가 한창이다. 현재 위시티에서 서울 대표 업무지구(광화문, 상암동 일대)로 이동하려면 서울 외곽순환도로를 이용해야 하는데다 이동 시간도 대략 30분에서 1시간 정도 걸린다. 하지만 서울~문산 고속도로 개통 이후에는 위시티 인근 사리현IC를 통해 서울 마포구 상암동의 DMC 디지털미디어시티와 강서구 마곡지구까지 10분대 이동이 가능해진다.
아울러 고양시에는 경기 서부지역을 남북으로 관통하는 대곡~소사선이 2021년 개통을 목표로 공사가 진행 중이다. 이 노선을 이용하면 대곡역에서 1정거장을 지나면 지하철 5·9호선 및 공항철도 환승역인 김포공항역에 도달하는데, 이를 통해 서울 여의도나 강남 등지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또 고양시는 대곡~소사선을 일산역까지 연장하는 계획을 국토교통부와 논의 중이다.
고양 식사지구(위시티)에 있는 D공인중개업소 관계자는 “서울지역 새 아파트 매매가격은 너무 비싸 적정한 가격대의 새 아파트를 찾으려는 사람들이 최근 서울에서 위시티로 많이 넘어오고 있다”며 “일산신도시 내 아파트도 30년이 거의 다 됐을 정도로 노후화된 데다 주변 고양 삼송·원흥·지축지구 등은 이미 공급이 끝난 상황이라 새 아파트로 옮기려는 지역 내 이주수요 상당수가 위시티 내 공급하는 마지막 자이 브랜드 아파트를 주목하는 것 같다”고 말했다.
◇교육특화 단지로 학부모 눈길 사로잡아
일산자이 3차는 일산에서는 보기 드문 키즈(Kids) 특화단지로 조성될 예정이어서 어린 자녀를 둔 젊은 부모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이 단지는 고양시와 단지내 국공립 어린이집 유치(계약자 동의서 수령 후 진행 예정) 협의를 확정지었다. 이를 통해 모집 인원의 70%를 입주민 자녀에게 우선 배정하는 혜택을 제공한다.
고양 위시티는 규제지역에서 벗어났다는 것도 장점이다. 위시티는 고양시 내 민간택지여서 입주자로 선정된 날로부터 6개월 후면 분양권 전매를 마음대로 팔고 살 수 있다. 전매 제한 기간 이후 중도금 대출 발생으로, 대출 자서 전 분양권을 매도할 수 있어 투자 수요 입장에서는 부담도 적다. 청약통장 가입 1년 후 만 19세 이상이면 세대주와 무관하게 1순위 청약 자격이 주어진다.
일산자이 3차 아파트는 지하 2층~지상 32층 10개 동, 전용면적 59~100㎡ 총 1333가구로 이뤄졌다. 모델하우스는 고양시 일산동구 식사동 일대에서 이달 14일 문을 열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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