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UG,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 'S등급'..금융분야 1위

232개 공공기관 대상..서비스품질 부문 호평
  • 등록 2018-03-29 오후 1:48:16

    수정 2018-03-29 오후 1:48:16

[이데일리 성문재 기자] 주택도시보증공사(HUG)는 기획재정부가 실시한 ‘2017년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금융분야 기관 중 유일하게 최고등급인 S등급을 받았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조사는 232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실시됐으며 HUG는 서비스 품질 부문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HUG는 고객이 최우선인 현장 중심 고객만족경영을 필두로 고객과 직원이 함께 어울리는 문화행사데이, 도시재생 전담 콜센터 상담지원 등을 실시했다. 특히 개인고객을 대상으로 애플리케이션을 통한 내 집 관련 정보제공을 강화했고 기업고객 대상으로 주택업계 실무자 워크숍을 통해 의견 공유 등 고객만족 활동을 전개했다.

이재광 HUG 사장은 “앞으로도 국민 눈높이에 맞는 주요 고객별로 차별화된 고객만족활동을 추진할 것”이라며 “정부의 국정과제인 ‘열린혁신 정부, 서비스하는 행정’을 적극 반영해 고객만족활동을 체계적으로 혁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자료: HU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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