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인사는 디지털 혁신 기술 역량 강화와 해외 시장 진출 확대를 위한 조직개편에 초점을 맞췄다. 주요 인사로는 지재성 사장이 부회장으로, 조현석 부사장이 사장으로 승진했다.
지 부회장은 앞으로도 디지털 혁신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코스메카코리아의 글로벌 제조·생산 경쟁력을 한층 강화할 계획이다.
특히 고객사 신흥 시장 진출 전략 수립과 현지화 전략 추진으로 해외 수출 고객사를 확대했다. 또한 글로벌 고객사와의 전략적 파트너십 구축을 통해 안정적인 성장 기반을 마련했다. 조 사장은 향후 글로벌 네트워크를 확대하고 신규 사업 기회를 창출하는 데 역량을 집중할 예정이다.
더불어 코스메카코리아는 기술연구원, 생산사업부, 마케팅사업부, 경영기획사업부 등 전 사업 부문에 걸쳐 조직 개편을 단행했다. 조직 개편의 주요 초점은 사업 부문별 전문성 강화 및 업무 효율화에 있다.
또한 기존 국내마케팅사업부와 글로벌마케팅사업부는 글로벌영업사업부로 통합 개편한다. 급변하는 글로벌 뷰티 시장에서의 신속한 의사결정과 실행력 강화를 위한 조치다.
코스메카코리아 관계자는 “이번 임원 인사는 디지털 혁신과 글로벌 사업 확장이라는 두 축을 강화해 글로벌 화장품 ODM 시장에서의 경쟁우위를 확보하기 위한 전략적 결정”이라며 “새로운 경영진 체제 하에서 디지털 기술 혁신을 가속화하고 K뷰티의 세계화를 선도하는 기업으로 도약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