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훈련은 매월 1회 안전설비 점검과 비상연락망 정비 그리고, 분기별 1회 실시하는 소방훈련 및 교육으로, 불시에 일어날 수 있는 장애 발생 시, 신속
하게 대처함은 물론 철저한 사전예방 활동을 통해 고객의 피해를 최소화 하고자 정기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점검 대상으로는 건물 내 설치된 소화설비의 상태 및 위치, 충약게이지 정상여부와 함께 지역별 모든 분배국사의 하론 소화설비 전원, 밸브, 제어시스템의 확인과 더불어 장비의 결함 체크, 유도, 경보, 용수설비 등으로 구성되고, 소방 훈련은 자위소방대원과 전직원이 함께 자연재해 및 화재발생 상황을 가상해 신속한 신고와 피난, 대피 안내부터 초기진화 및 자체 망관리시스템(CMB Facility Management System)에 의한 장애 상황 파악과 복구 등으로 진행되고 있다.
CMB 김태율 대표는 “지난 53년 동안 변화하는 미디어 환경 속에서 묵묵히 고객의 곁을 함께 해온 CMB는 장애 대응 매뉴얼 및 정기적 훈련을 통한 전방위적 사전 점검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 신속한 재난 대응 전략으로 고객의 불편과 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