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동나비엔, 2년연속 한국서비스품질지수 1위

가정용보일러 부문
  • 등록 2015-06-25 오후 4:20:54

    수정 2015-06-25 오후 4:20:54

[이데일리 김재은 기자] 국가대표 보일러 경동나비엔(009450)이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가정용보일러 부문 1위를 차지했다.

KS-SQI(Korean Standard-Service Quality Index)는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가 2000년 공동 개발한 서비스 품질 평가 모델로, 서비스품질에 대한 고객만족도를 나타내는 종합지표다.

올해 74개 업종, 304개 기업 및 기관의 서비스를 이용한 고객을 대상으로 일대일 개별면접조사와 인터넷 패널조사를 진행해 각 부문별로 고객을 만족시키는 우수한 서비스를 제공한 대표 업체를 선정했다.

경동나비엔은 콜센터와 모바일을 통한 신속한 접수는 물론 방문 후 사후관리까지 체계적으로 점검하는 애프터서비스(A/S) 시스템을 구축, 운영중이다. 아울러 사전에 제품의 문제점을 감지해 고객에게 안내하고 적절한 조치를 선제적으로 실현하는 프리미엄 원격 케어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어 높은 평가를 받았다.

경동나비엔은 업계 최초로 365일 24시간 콜센터(행복나눔센터 1588-1144)를 운영중이며, 전국 10개 고객센터와 350여 개 대리점망을 통해 신속하고 믿을 수 있는 A/S를 제공하고 있다. ARS 자동접수 및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A/S 접수 시스템을 업계 최초로 도입해 동절기에 증가하는 보일러 관련 문의나 고장 접수에 신속하게 대응한다. 그 결과 경동나비엔의 콜센터인 행복나눔센터는 한국능률컨설팅이 주관하는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에서 6년 연속으로 우수 콜센터로 선정되기도 했다.경동나비엔은 2011년 업계 최초로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제도인 CCM(Consumer Centered Management)을 도입했다.

최재범 경동나비엔 대표는 “경동나비엔은 고객 만족을 최우선 가치로 여기며 고객의 불편함을 최소화하기 위한 서비스를 실현하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최고의 품질을 갖춘 제품과 최상의 서비스를 통해 고객에게 최적의 생활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노력을 계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고객에게 제품을 설명중인 경동나비엔 엔지니어. 사진=경동나비엔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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