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김정유 기자]
위메이드(112040)는 자사 모바일 MMORPG ‘미르M: 뱅가드 앤 배가본드’(이하 미르M)가 구글플레이, 이마트24와 함께 팝업스토어 ‘미르24’를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팝업스토어 ‘미르24’는 구글이 직접 개발한 앱 에뮬레이터 ‘구글 플레이 게임즈’ 론칭을 기념해 에뮬레이터상에서 ‘미르M’을 시연하기 위한 자리로 마련됐다. 다음달 1일부터 이마트24 삼청동점에서 한 달간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운영된다.
팝업스토어 외내부는 게임의 주 무대가 되는 비천성의 모습을 재현했다. 매장 곳곳에는 인중(仁中) 이정화 서예가의 서체를 활용해 분위기를 더했다.
‘미르M’은 팝업스토어 ‘미르24’을 통해 이용자들에게 다양한 즐길거리와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구글 에뮬레이터로 ‘미르M’을 즐기고, 미니게임에 참여할 수 있는 ‘플레잉존’, ‘미르M’ 핵심 성장 콘텐츠 ‘만다라’를 미디어 파사드 기법으로 구현한 ‘포토존’, 게임 이용자 닉네임을 활용한 미디어 아트와 한정판 굿즈를 만나볼 수 있는 ‘전시존’, 이벤트에 참여하고 푸짐한 선물을 얻을 수 있는 ‘럭키드로우’ 등이 준비됐다.
또한 미르주(酒) ‘<미르M>X 미르 컬래버레이션 패키지’, ‘미르M’ 도자기·글라스 소주잔, ‘미르M’ 인슐레이터 텀블러 등 현장에서만 구매 가능한 한정판 굿즈도 만나볼 수 있다.
이마트24 협업 상품으로는 △뇌제의 도시락(매콤 닭갈비&돈까스) △천존의 도시락(소불고기 정찬) △마종의 도시락(푸짐한 제육정찬) △의선의 김밥(우엉&우불고기) △패황의 버거(빅더블불고기치즈) △무극제의 샌드(치킨&햄) 등 6종이 준비돼 있다. 구매시 인게임 아이템 쿠폰을 증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