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김태형 기자] 신개념 라이프스타일 호텔플렉스 서울드래곤시티가 포켓몬코리아와 협업해 키즈 및 키덜트(kidult) 고객 전용 객실 패키지를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포켓몬스터는 키즈부터 키덜트까지 폭넓은 고객 스펙트럼을 보유한 브랜드다. 앙증맞고 귀여운 비주얼 특성상 키즈 고객은 물론 어린 시절의 향수를 자극한다는 점에서 키덜트 고객에게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키덜트는 키드(kid)와 어덜트(adult)의 합성어로 과거의 추억을 회상하게 하는 상품이나 문화 등을 소비하는 20~30대 성인을 의미한다.
1999년 스티커 수집 열풍을 일으켰던 포켓몬스터 빵은 올해 재출시되면서 키즈 및 키덜트 세대를 중심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어 품귀 현상을 빚기도 했다.
서울드래곤시티 관계자는 "서울드래곤시티가 오랫동안 공들여 준비한 테마룸에서 자녀 동반 가족 투숙객은 물론 포켓몬스터를 사랑하는 키덜트 투숙객도 동심의 세계로 돌아간 듯한 기분을 만끽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사진=서울드래곤시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