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앱 접속자 지연에 4시간 만에 복구…무슨 일?

4시간여동안 앱 먹통으로 고객 불편
현재는 앱 복구돼 정상 접속 가능
  • 등록 2024-09-04 오후 2:33:03

    수정 2024-09-04 오후 2:37:25

[이데일리 정두리 기자] KB국민은행의 모바일 앱 KB스타뱅킹이 접속 장애가 복구됐다.

4일 KB국민은행은 “오늘 오전 KB국민은행 모바일 뱅킹 앱에서 접속 지연 현상이 발생했으나 현재 정상 상태로 복구됐다”면서 “접속 지연으로 고객님들께 불편을 드려 대단히 죄송하다”고 밝혔다. 다만 약 4시간 동안 지속된 접속 장애와 관련해 은행 측은 아직 정확한 발생 원인을 찾지 못하고 있다.

앞서 이날 오전 10시께 KB스타뱅킹 접속 지연 현상이 발생했다. KB스타뱅킹 앱을 로그인하면 “현재 일시적인 거래량 증가로 로그인이 지연되고 있다”고 안내됐다. 앱 접속 자체가 막히면서 금융소비자들은 예금, 대출, 이체 등 앱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어 큰 불편을 겪었다.

이는 최근 은행권이 가계대출 관리를 위해 다각적인 대출 조이기에 나서자 대출 규모가 가장 많은 국민은행에 대출 관련 고객 접속이 일시적으로 몰린 영향으로 추정된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청룡 여신들
  • 긴밀하게
  • "으아악!"
  • 이즈나, 혼신의 무대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I 청소년보호책임자 고규대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