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로 3회를 맞이한 어프렌티스 프로그램은 전국 유수의 자동차학과 전공자를 대상으로 볼보자동차의 체계화된 교육 및 현장 경험을 제공, 자동차 산업을 이끌어갈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마련된 산학협동 프로그램이다. 볼보차코리아는 지속적인 브랜드 성장에 발맞춘 스웨디시 프리미엄 고객 서비스 제공과 더불어 전문적인 테크니션 인재육성 및 국내 자동차 산업발전을 위해 이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1차 서류 전형에 59명이 지원했고, 심층면접을 거쳐 총 15명이 최종 선발됐다. 이들은 지난 4주 간 △볼보차 브랜드 이해 △파워트레인, 섀시 등 차의 기본 원리 △첨단 진단 장비, 전동화 및 인텔리세이프 시스템 △고객 응대 등 볼보의 정식 테크니션 교육 프로그램을 기반으로 사회 초년생에 맞춰 고안된 전문 교육 프로그램을 이수했다.
15명의 3기 수료생들은 9월을 시작으로 4개 딜러사 13개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현장실습 및 인턴십 과정을 진행 예정이다. 이들은 이수 결과에 따라 2021년 3월 볼보차코리아 정식 테크니션으로 활동하게 된다.
한편 볼보차코리아는 보다 차별화된 프리미엄 서비스 경험 제공 및 고객 만족도 1위 달성을 목표로 지난 6월 서비스 통합 브랜드 ‘서비스 바이 볼보’를 공식 런칭한 바 있다. 아울러 오는 2023년까지 네트워크에1500억원 투자로 서비스센터 93%, 워크베이 95%를 확대하는 등 최상의 프리미엄 경험을 제시하는 볼보만의 책임 경영을 지속적으로 강화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