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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년만에 오프라인으로 개최되어 온라인으로 동시 생방송 된 올해 컨퍼런스는 셀러 및 정부 관계자 등 총 2500명 이상의 참석자를 모으며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현재 아마존을 통해 해외 시장에 판매하고 있는 국내 셀러는 1만 명 이상으로, 2022년 두 자릿수의 매출 성장을 이루었다. 현재 국내 셀러가 입점 가능한 모든 국가에서 매출이 성장했으며, 특히 인도, 호주, 싱가포르, 일본, 미국 등의 시장에서 눈에 띄는 성과를 보이고 있다. 카테고리 별로도, 뷰티, 식품, 가구 및 전자 기기를 포함한 제품군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2019년 이래 성장을 지속했다.
아마존 글로벌셀링 코리아는 국내 브랜드의 글로벌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2023년 4대 전략적 우선순위로 △브랜드 신규 론칭 지원 △확장 잠재력 보유 셀러 대상 ‘전략계정’ 서비스 제공 △정부 기관 및 서비스 제공업체와의 협력 강화 △셀러 대상 아마존 서비스 및 프로그램 활용 교육 강화 등을 발표했다.
뿐만 아니라, 아마존 글로벌셀링 코리아는 셀러들이 해외 판매 과정에서 직면할 수 있는 다양한 어려움 해결을 위한 원스탑 허브인 ‘아마존 셀러 파크’ 파일럿 프로그램을 서울에 조성했다. 해외 판매의 시작부터 확장까지 모든 단계에 있는 셀러들을 맞이해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으로, 셀러들은 체계적인 트레이닝과 세미나 등에 참여해 아마존 글로벌 셀러로서의 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다. 아마존 셀러 파크 파일럿 프로그램은 오는 3월 시작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