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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루팀은 고객 관점의 서비스 아이디어 및 영업 현장의 목소리를 가감없이 전달하는 역할을 한다. 그룹 디지털 현안과 관련해 본부부서 실무 담당자로 구성된 레드팀은 경영진에게 자유로운 의견을 전달한다.
블루팀은 우리은행·우리카드 등 자회사 영업점 및 고객센터에 근무하는 젊은 직원들로 구성된다. MZ(밀레니얼+Z세대) 고객들 관점에서 디지털 서비스에 관한 생생한 목소리를 전달한다.
간담회에도 참석한 손 회장은 이날 제시된 아이디어를 담당 실무부서에서 즉각 검토해 조치하도록 지시했다.
손 회장은 “고객과의 최접점에 있는 직원들과 격의없는 소통을 통한 신속한 의사결정은 빠르게 변화하는 디지털 환경에서 살아남는 무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우리금융 관계자는 “앞으로도 현장의 목소리가 실제 그룹의 디지털 서비스에 반영될 수 있도록 대표(CEO) 및 경영진과 일반직원들이 양방향으로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다양한 방식으로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